식품 건강 및 안전 점검
빈번한 식품 온도 및 안전 점검은 식품 사업체의 안전한 운영을 위한 기본입니다. 일부 식품은 잘못된 온도로 보관하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케이터링 업체 또는 소매업체, 5성급 레스토랑 소유, 이동식 핫도그 밴 운영, 개인 또는 공개적으로 음식 판매, 이익 또는 기금 모금 등을 막론하고 적용되는 식품 위생 규정(잉글랜드 2006)을 준수해야 합니다. 모든 유형의 식품 사업에 적용됩니다 서면 메이드카페.
규정을 준수하지 않으면 법을 위반하는 것 외에도 해로운 박테리아나 독소가 번식하고, 건강 및 안전 감사에 실패하고, 누군가의 건강을 심각하게 위험에 빠뜨릴 위험이 있습니다.
이 규정은 무엇입니까?
냉장 식품 – ‘상하기’ 쉬운 신선한 농산물을 8°C 이하로 보관하는 것은 법적 요구 사항입니다. 이를 보장하려면 공기 온도가 0°C~5°C 사이여야 합니다. 냉장 보관이 필요한 식품은 더 높은 온도에서 4시간 이상 보관할 수 없습니다. 이 시간이 지나면 판매되거나 폐기될 때까지 식품 온도를 8°C로 낮추어야 합니다. 냉동고는 -18°C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음식 – 뜨거운 음식을 63°C 이상으로 보관하는 것은 법적 요구 사항입니다. 이러한 식품은 최대 2시간 동안 더 낮은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이 경과하면 판매 또는 폐기될 때까지 식품 온도를 63°C 이상으로 올려야 합니다.
위험 식별 – 귀하의 사업에서 식품 안전 위험을 식별하는 것은 법적 요구 사항입니다. 붉은 고기와 같은 잠재적으로 위험한 음식; 가금류 및 계란이 포함된 식품은 중심 온도가 75°C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 온도에서는 유해한 박테리아가 생존할 수 없으며 파괴됩니다. 액체로 작업하는 경우 일부 화학물질은 과도한 온도 수준에서 격렬하게 반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박테리아는 8°C에서 63°C 사이에서 번성합니다. 이 온도대를 케이터링에서는 ‘위험대’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적절한 식품에 대한 식품 온도를 8°C 이하 또는 63°C 이상으로 유지하면 정부 규정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온도를 어떻게 확인하나요?
온도를 측정하기 위해 온도계를 사용하는 것이 업계 표준이지만, 의도한 용도에 맞는 올바른 온도계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날 시장에서는 추적 가능한 정확성이나 목적의 적합성을 먼저 확인하지 않고 사용되는 온도계가 더 많아지고 있지만, 의도한 용도에 대한 온도계의 정확성과 적합성은 식품 위생 규정을 충족하는지 충족하지 못하는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온도계를 선택할 때는 관련 용도, 온도 측정 범위, 분해능, 정확도 및 반복 가능한 측정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유지 관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적인 환경에서는 판독의 정확성이 궁극적으로 식품의 안전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정 프로브 온도계 – 고정 프로브를 통해 식품, 액체 및 반고체 시료의 온도 판독값을 즉시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침수 및 침투 모두에 적합합니다. 위생 테스트, 소매점 및 실험실을 위한 케이터링 업계에서 사용하기에 이상적입니다. 사용이 매우 쉽고 휴대성이 뛰어난 프로브는 크기, 재질, 조작성이 다양합니다.
유선 탐침 온도계 – 고정 탐침 온도계와 유사하지만, 탐침이 와이어를 통해 온도계에 부착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는 정확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유용성을 극대화합니다.
전통적인 바이메탈 온도계 – 냉장고 온도를 모니터링하는 데 이상적이며 기포 수준 표시 기능이 있습니다. 냉장고 온도를 모니터링할 때는 아침에 냉장고를 반복적으로 열고 닫기 전에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HACCP 규정을 측정하는 온도계를 사용하는 것이 항상 모범 사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