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는 몇 살 때부터 양치질을 해야 할까요?
아이는 몇 살 때부터 양치질을 해야 할까요 노원치과?
어른이 되어서 양치질을 하는 것은 쉬운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어린아이들은 올바르게 양치질을 하고 입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아이가 20살이 될 때까지 양치질을 하는 것은 분명히 지나치지만, 아이가 혼자서 양치질을 할 준비가 될 때까지 계속해서 양치질을 하거나 면밀히 감독함으로써 나중에 아이가 적절하게 양치질을 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이가 독립적으로 무엇을 양치질할 수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아이가 마법처럼 구강 위생에 능숙해지는 연령대는 없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8세나 9세에 이 지점에 도달하지만, 아이가 독립적으로 양치질을 할 수 있는 능력은 부모 의 도움 없이 치과 치료 의 모든 측면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의무적인 이정표에 도달했는지 여부에 따라 달라집니다 . 일반적으로 자녀의 성장에서 찾아야 할 세 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면 스스로 양치질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미세 운동 능력을 개발했습니다
운동 기술은 아이가 자신의 움직임을 효율적으로 지시하는 능력을 말합니다. 이는 두 가지 분류로 나뉩니다. 대근육 운동 기술(큰 신체 움직임이나 움직임을 포함)과 미세 운동 기술(보통 손가락과 손을 사용하는 작은 움직임을 포함)입니다. 칫솔을 잡고, 올바른 방향으로 움직이고, 올바른 압력을 가하는 것은 미세 운동 기술의 예입니다. 아이들은 이 기술 영역을 개발하고 개선하여 이를 올바르게 닦을 수 있어야 합니다.
자녀가 미세 운동 능력을 개발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일상 생활의 다른 영역에서 관찰해 보세요. 예를 들어, 칼로 먹는 법, 손으로 명확하게 쓰는 법, 신발끈을 묶는 법, 가위로 자르는 법, 리본을 매는 법을 배운 아이는 자녀가 스스로 이를 닦을 준비가 되었다는 신호일 뿐입니다.
위생에 대한 관심 표시
어린 자녀가 나이 많은 아이들보다 더 더러운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이는 그들이 스스로를 씻을 만큼 나이가 많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들은 개인 위생에 덜 관심이 있을 뿐입니다. 스스로를 깨끗이 유지할 만큼 나이가 들었을 때조차도 그들은 그렇게 하는 데 관심이 없습니다. 자녀를 감독 없이 양치질하게 내버려 둔다면, 그들이 제대로 양치질을 하고 있다고 믿어야 합니다. 즉, 그들이 스스로를 깨끗이 유지하는 데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장해야 합니다.
자녀가 샤워나 목욕을 좋아하는지, 밖에서 놀고 난 후 손을 씻는지,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입을 가리는지, 더러워진 후 바로 새 옷을 입는지 살펴보세요. 자녀가 개인 위생의 다른 영역에서 독립적이지 않다면 아직 스스로 양치질을 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더 책임감 있는 행동을 보여주세요
하루에 두 번 양치질을 하려면 어린아이에게 규율과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책임감은 아이들이 다양한 속도로 성숙해지는 또 다른 영역입니다. 자녀가 제대로 양치질을 할 것이라는 확신을 갖기 위해서는 자녀가 책임감을 보이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책임감 있는 행동의 예로는 집안일을 끝내고 압박을 받지 않고 제 시간에 숙제를 마치는 것이 있습니다. 자녀는 또한 하루 동안 입을 옷을 고르고 원할 때 간식을 스스로 먹는 것과 같은 행동을 취하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녀가 지시를 따르고, 자신을 돌보고, 신뢰성을 보이고, 시간을 관리하기 시작하면 스스로 이를 닦을 만큼 책임감이 있어야 합니다.
아이가 자신의 구강 관리 습관을 따르든 그렇지 않든, 칫솔질은 건강한 치아의 여러 구성 요소 중 하나일 뿐이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아이들은 또한 구강 건강이 최상의 상태인지 확인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치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이 여정에서 당신을 도울 수 있는 평판 좋은 소아 치과 의사가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