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후에는 얼음이나 열을 사용해야 하나요?
부상이 발생하면, 그것은 종종 좋아하는 활동에서 벗어나는 시간을 의미하며, 종종 직장에서도 벗어나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부상에 대한 시기적절하고 적절한 치료는 회복에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활동과 관련된 긴장과 염좌를 어떻게 처리합니까?
“뜨겁거나 차가운 것을 사용해야 하나요?”는 가장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부상 후 또는 재활이나 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올바르게 사용하면 뜨겁고 차가운 것이 통증을 줄이고, 조직 치유를 돕고, 붓기를 조절하고, 유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잘못 사용하면 부상을 악화시키거나 회복 시간을 늦출 수 있습니다. 뜨겁고 차가운 것의 사용에 대한 시기적절한 조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산본 정형외과.
얼음/냉각 요법 사용
차가운 것은 부상의 급성기(첫 24-72시간)에 적용하여 조직 손상을 예방합니다. 염증이 지속되면 첫 72시간 이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붓기와 통증이 최고조에 달하는 이 초기 단계에서는 “PRICE” 프로토콜(보호, 휴식, 얼음, 압박 및 들어올리기)을 사용하여 부상을 관리해야 합니다.
운동 프로그램 후에 통증을 예방 또는 감소시키거나 근육 경련을 완화하기 위해 냉찜질을 할 수도 있습니다. 피부에 얼음을 댈 때는 얼음과 피부 사이에 축축한 수건을 두어 효과를 높이고 동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신경이나 피부 손상 위험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각 요법은 하루 종일 주기적으로 한 번에 약 15~20분 동안 적용할 수 있습니다. 얼음 팩이나 기타 냉각제를 사용할 때는 5분마다 치료하는 부위를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불편함과 발적이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치료를 중단해야 합니다. 특정 질환이 있는 사람은 냉찜질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확실하지 않으면 문의하세요.
열 치료 사용
열은 종종 부상의 만성기에 사용됩니다. 또한 근육 긴장을 줄이고 유연성과 운동 범위를 늘리기 위해 치료나 운동 전에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통증 관리와 근육 경련, 근육 긴장 및 관절 경직 감소에도 역할을 합니다.
뜨거운 팩과 같은 습한 열은 천 빈백과 같은 건조한 열보다 선호됩니다. 왜냐하면 습한 열은 더 깊이 침투하기 때문입니다. 전기가 아닌 열원을 사용할 때 집에서 습한 열을 만들려면 먼저 뜨거운 팩 주위에 축축한 수건을 감고 마른 수건으로 덮은 다음 치료 부위에 적용합니다.
어떤 종류의 가열제를 사용하든, 피부와 핫팩 사이에 장벽으로 여러 겹의 타월을 사용하여 피부 자극이나 화상을 예방해야 합니다. 핫팩은 15~20분 동안 사용해야 합니다. 5분마다 피부를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피부색에 지속적으로 비정상적인 변화가 있거나 불편함이 증가하면 치료를 중단합니다.
뜨거운 팩 위에 누워 있거나 취침 시간에 열을 가하지 마십시오. 열원과 가깝거나 장시간 접촉하여 화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부상의 급성기에 붓기가 있고 피부가 만지면 뜨거울 때는 열 요법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특정 질환이 있는 사람은 열 요법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