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최초의 큐브샛 – MBRSC 및 AUS 프로젝트
광고 UAE 최초의 나노위성이 두바이에 위치한 MBRSC 연구소의 클린룸에서 개발되었습니다. 큐브샛(CubeSat)인 나이프-1(Nayif-1)은 모하메드 빈 라시드 우주센터와 샤르자 아메리칸 대학교 공과대학 학생들의 협력 프로젝트입니다. 과학 연구 및 우주과학 분야 공과대학 학생들의 역량과 기술 개발을 목적으로 제작된 UAE 최초의 위성입니다 디지털생활용무전기.
나노위성 Nayif-1의 제작 마지막 단계가 1년간의 끊임없는 노력과 헌신 끝에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제작팀은 2016년 상반기에 위성을 우주로 발사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는 UAE 나노위성 산업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나이프-1 위성 프로젝트는 공과대학 학생들에게 위성 설계, 통합, 시험 및 운영에 대한 실무 교육과 현장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나이프-1 프로젝트는 약 1년 전에 시작되었으며, 샤르자 아메리칸 대학교(American University of Sharjah)의 공과대학 학생 7명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선발되었습니다. 이 학생들은 위성 개발에 관련되고 필수적인 다양한 공학 분야에서 석사 과정을 밟고 있었습니다. 공학팀은 남학생 3명과 여학생 4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졸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 프로젝트를 담당했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적은 지식 이전 및 UAE 내 센터와 교육 부문 간의 파트너십 지원이라는 MBRSC의 전략적 목표 중 하나를 반영합니다. 센터는 학생들의 과학적 역량 강화 및 투자를 위해 학술 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Nayif-1은 센터와 저명한 학술 기관인 샤르자 아메리칸 대학교 간의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사업 중 하나입니다. 또한 이 사업은 학생들의 과학 발전과 혁신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데에도 기여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거의 1년 전에 시작되었으며, 선발된 학생들로 구성된 팀은 MBRSC 엔지니어들의 지도와 지원을 받으며 연구했습니다. 모든 학생들은 MBRSC에서 제공하는 워크숍, 외부 과학 견학, 그리고 지속적인 교육 세션에 참석했을 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회의와 지식 전수 프로그램에도 참여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위성 제작에 필요한 지식을 적용하여 현재 최종 시험 단계에 있는 Nayif-1을 완성했습니다. 이 단계가 끝나면 Nayif-1은 발사될 예정입니다.
“저희는 거의 1년 전에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고, MBRSC의 면밀한 감독과 지원 아래 학생팀은 배우고 지식을 쌓고자 하는 열정으로 프로젝트에 착수했습니다. 팀은 약 1년 동안 나이프-1(Nayif-1)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이 기간 동안 팀원들은 워크숍, 외부 과학 견학, 그리고 MBRSC의 지속적인 교육 세션에 참석했습니다. 학생들은 센터 실험실 내 클린룸에서 며칠 동안 작업하며 배운 내용을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침내, 나노위성 나이프-1이 팰컨 9 로켓에 탑재되었습니다.
MBRSC 관계자는 “우리의 목표는 학생들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과학적 목표 설정부터 설계, 제작, 발사까지 이 위성의 설계 및 제작 과정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의 책임은 팀을 면밀히 모니터링, 감독 및 지원하고 모든 기술적 질문에 답변하는 것이